> 학교소개 > 학교비전

학교비전

학교장을 중심으로 전교사가 행복한 울림이 있는 교육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여 실천한다 .

학생의 소질과 끼를 계발하고 학습능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과 학습자 중심의 교육활동을 펼치며 ,

교사가 교육전문가로서의 긍지와 소명의식을 가지고 교육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 체제를 구축한다.

또한 학교, 학생, 학부모, 더 나아가 지역사회까지 학교 구성원이라는 열린 시각으로

 구성원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특히 사제 간의 사랑, 학교와 학부모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인성교육에도 힘써 학력과 인성이 조화를 이루는

교육의 본질에 충실함으로써 공교육 정상화에 기여한다 .

 

 




1. 교육 중점 

  가. 학생의 학력 신장과 소질 계발을 위한 창의적 교육활동 전개

    1) 선일 특색 교육프로그램의 적극적 운영 : 교육, 보건·의료, 정보 중점 교육 운영

    2) 체험 중심의 독서 활동 다양화 및 토론 ? 논술 교육 강화

    3) 학생 수요 중심의 다양한 방과후 강좌 개설 및 자율학습을 통한 학업성취도 신장

    4) 학생의 요구 및 만족도 분석에 따른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

    5) 학년별 진학팀 운영을 통한 전문화된 학생 개별 맞춤식 진학 지도로 진학률 제고

  나. 사명감과 전문성을 갖춘 교육활동

    1) 교사 연수와 연구 활동 집중 지원을 통한 교사의 전문성 신장

    2) 교수학습 평가 방법의 다양화 모색 및 연계 방법을 통한 자기장학 내실화

    3) 담임교사와 학생 간의 실천형 인성교육 및 상담 활동 강화

    4) 학생 인권 존중에 바탕을 둔 기본생활습관 지도를 통한 폭력 없는 학교와 면학 분위기의 조성

    5) 학교 교육활동에 대해 지속적으로 학부모에게 정보를 제공하여 교육만족도 제고

  다. 효율성과 만족도를 고려한 최적의 교육 환경 조성

    1) 지역 사회의 교육문화 허브 공간 창출

    2) 친환경적인 학생 편의 시설 및 문화 공간의 지속적 확충

    3) 지속적인 환경 시설 개선 사업의 추진

    4) 개선된 학교 시설의 유지 및 보수 철저

    5) 미래 교육을 고려한 학교 시설 구축


2. 학교장 경영관 미래역량을 갖춘 행복한 여성 인재 양성

  가. 학교장 중심의 자율적인 학교 운영

    1) 사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행복한 학교 공동체

        가) 학생과 교사의 학교에 대한 자긍심으로 사기 진작

        나) 전 교사의 의견 수렴을 바탕으로 민주적인 학교 운영 및 학교 발전 도모

        다) 사제동행의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한 감사와 존경의 학풍 조성

        라) 쾌적한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한 시설 개선 및 확충

    2) 학교장 리더십에 의한 새로운 학교 문화 창조

        가) 학교 업무 정보화를 통한 학교 문화 혁신

        나) 학교장과 교사 간의 유대 관계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다) 교사학생학부모 모두가 교육의 주체인 학교 만들기

        라) 학교 구성원의 교육 만족도 제고

        마) 토론이 있는 직원회의를 통한 학교장과 교사 간의 원활한 소통의 장 마련

        바) 자율과 협력을 통한 민주 시민 소양 함양

  나. 학력 신장과 전문화된 진학 지도

    1) 좋은 수업 만들기와 충실한 평가

        가) 교사와 학생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행복한 수업 만들기

        나) 학생 자치회의를 통한 자율적인 면학 분위기 조성

        다) 교사의 수업에 대한 자율 평가를 통한 수업 질 제고와 학력 신장 도모

        라) 수업 방법 개선을 위한 교원 학습 공동체 운영 및 자기 장학, 동료 장학 활성화

    2) 진학 지도의 내실화

        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맞춤식 입시 지도

        나) 입시 정보의 신속 정확한 제공, 우수 대학 진학률 제고

        다) 학년별 진학팀 운영을 통한 학생 개인별 관리 철저

        라) 미래 사회에 대비하는 진로진학 지도

  다담임 중심의 학급 운영을 통한 인성 교육

    1) 전 교사의 학생 인성지도

        가) 담임교사의 학생 개별 상담을 통한 인성교육

        나) 다양하고 체계적인 인성교육 실시

        다) 담임교사와 학부모와의 소통을 통한 지속적 학생 지도

        라) 전 교사의 학생에 대한 사랑과 관심의 기풍 마련

    2) 기본 생활 습관 지도

        가) 훈화 교육을 통한 바른 인성 지도

        나) 올바른 기본 생활 태도를 위한 교내 생활 지도 강화

        다) 바른말 고운말 사용 지도와 감사 교육 실시

        라) 철저한 예절 교육으로 사랑과 신뢰의 학풍 조성

        마) 무지개 인성상 시상을 통한 인성 교육 계기 마련